Fixed headers - fullPage.js
본문 바로가기
소통공간장애인의 일상의 삶을 실현하는 복지관

언론속복지관

목록
[Y사이드저널]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 ‘찾아가는 작은 복지관’ 호응
작성일16-03-31 16:06 조회수2,675회 댓글수0건

원문보기 : http://www.ysidej.com/news/articleView.html?idxno=6971


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 ‘찾아가는 작은 복지관’ 호응


6971_4041_199.jpg 
▲ 29일, 남사면사무소에 설치된 건강삼당 부스에서 주민들이 자신의 혈압과 당뇨를 체크하고 있다. (사진제공=용인시)


[Y사이드저널 국용진 기자] 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이 교통편 부족으로 복지관 이용이 어려운 농촌지역 장애인과 주민들을 위한 ‘찾아가는 작은 복지관’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서비스는 복지관 소속 간호사와 이미용사, 물리치료사, 자원봉사자 등 30여명이 재활, 건강, 정신건강 상담을 비롯해 수지침, 물리치료, 이동빨래방, 이미용, 혈압·당뇨· 우울증 진단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지난 29일 올해 첫 서비스를 시작한 처인구 남사면사무소에서 복지관은 장애인과 주민 150여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진행했다.

이날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남사면 이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는 인력을, 관내 기업체는 기념품을 지원했으며, 백암면에 있는 한 음식점은 이동차량으로 이들에게 식사를 대접했다.

또 남사면사무소 직원과 적십자봉사단원들도 주민 접수와 안내를 맡아 도왔다.

남사면사무소 관계자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을 위해 직접 찾아와 다양한 서비스를 해줘 고맙다”며 “이런 프로그램이 계속됐으면 좋겠다”고 고마움의 뜻을 전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Fixed headers - fullPage.js